>참가안내 1.대상 - 1분과:대학생(휴학생 가능,자퇴/대학원 소속은 불가) - 2분과:대학생을 포함한 전 국민 - 2인 이상5인 이하로 구성된 팀(기존 창업 및 서비스하는 팀은 제외) - 5대 권역 :수도권(서울,인천,경기),동북권(강원,대구,경북),동남권(부산,울산,경남), 호남권(광주,전남,전북,제주),충청권(대전,충남,충북) 2.주제 -전국적인 사회문제와 공익 문제 및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한 자유 주제 - 1분과:애플리케이션 솔루션(SW, AI, IoT) - 2분과: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솔루션(VR/AR,메타버스 등) >참가 신청 방법 - 2025년5월12일(월) ~ 6월13일(금) -온라인 참가 신청 및 제출,관련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http://www.k-hackathon.com/)참고 ※1분과는 소속 대학의 위치 기준/ 2분과의 경우 지역 거주지 기준 접수 ※같은 권역 내 대학생들로 구성하여 해당 권역에만 참가(같은 권역 타 대학팀 연합은 가능) ※해당 권역1회만 참가 가능(타 권역 중복 참가 시,모든 예선에서 자동 탈락 처리) ※모집 종료 후 팀원 변경 절대 불가 ※위 상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대회 일정 1.예선(온라인 진행) - 2025 6월16일(월) ~ 7월3일(목) - UX/UI온라인 교육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구체화 후 우수팀50팀 선정 ※권역별 신청 상황에 따라 본선 진출 팀 선정 수는 달라질 수 있음 -팀별 아이디어의 독창성,사회적 효과성,사업 가능성,실행 가능성 등 전반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팀 선발 -예선 제출 자료:대회 홈페이지(http://www.k-hackathon.com)제출 ●온라인 워크숍 워크시트(PDF)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 워크시트 작성 후 스캔본 제출 ●솔루션 기획서(한글 파일) :양식은 추후 참가자들에게 배포 예정 ●솔루션 설명 영상(MP4) :발표 영상 제출(2분 이내) ●솔루션 소개 자료(PPT) :형식은 자유,서비스에 대한 상세 설명,폰트 포함 저장 ->예선 후 개발 심화 계획,홍보 및 마케팅 계획 포함 ※각 파일 제출 칸의 확장자가 다를 경우 업로드가 되지 않음 ※제출 형식은[권역_분과_팀명_제출파일명]으로 제출 ex) [수도권_1분과_해커톤_교육_워크숍 워크시트.pdf] [수도권_1분과_해커톤_솔루션기획서.hwp] [수도권_1분과_해커톤_솔루션 설명영상.mp4] [수도권_1분과_해커톤_솔루션 소개자료.ppt] ※제출 형식과 확장자가 다를 경우 제출로 인정되지 않음 ※제출 기한 내 미제출시,어떠한 사유로도 제출이 인정되지 않음. 2.본선(8월 중/권역별 진행/오프라인) -예선 권역별 우수50개 팀:예선 이후 해당 아이디어 개발 및 심화 내역에 대한 평가 -결선 진출 팀 대상 전문가 멘토링 기회 제공 -최종 결선 진출20개 팀 선정 3.결선(11월 초/수도권/오프라인) -전국 우수20개 팀이 모여 최종 결선 진행 -최종 개발된 콘텐츠에 대한 평가로 심사/우수 팀 선정 -결선 자료 제출 시,개발 코드 제출 -타 대회 또는 프로그램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는 심사에서 제외됨(결선 종료 후 확인될 경우 수상 취소) >참가자 혜택 1.대회에 참가하는 참가자 혜택 -멘토링(결선 진출팀)및UX/UI온라인 교육 진행 2.예선/본선 -예선 참가 확인증 발급 가능(단,전국 예선 종료 후 요청 시) *개발 지원금/참가 기념품 지급되지 않습니다. 3.결선 -대상 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여 - K-해커톤 수상작 대상으로 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및 홍보 -결선 진출 팀 대상 대회 수상작이 단순 아이디어가 아닌,실질적인 사업화로 연계할 수 있도록 특허,창업 교육 실시 - COSS와의 연계를 통해 수상작에 대해 연합 대학 내의 개발 장비 지원과 창업 공간 지원 시 기술 창업에 한해 가산점 ※위 내용은 추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음 >시상내역 ※시상 내역은 추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음 >기타 유의사항 -접수 마감 시 필수 제출서류 미비 및 제출되지 않은 서류는 인정되지 않으며,제출된 서류는 반환 또는 철회할 수 없음 -당선 솔루션은 홈페이지 및SNS게시,자료집 제작,전시 등 홍보 목적으로 공개 및 활용될 수 있음 -저작권이 있는 아이디어,캐릭터,프로그램 등의 임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음 -제출물에 기재된 내용이 허위로 밝혀졌거나 지침을 준수하지 않은 내용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하며,이에 대한 이의를제기하지 못함 -수상작 선정 이후 허위,부정한 방법에 의한 선정 사실이 발견될 경우,시상 취소 및 포상 등을 환수 조치함 -동일 아이템으로 전년도 기준 센터 및 타 기관 공모 대회에서 입상 및 지원을 받고 있거나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지원 취소함 -신청,접수 이후 공개된 아이디어는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없으며,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신청자가 공개 이전에 직접 지식재산권을 획득하여야 함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한 저작권은 참가자에게 있으며,추진기관은 입상된 아이디어에 한하여 참가자와 협의 후에 활용할 수 있음 -지원 사항 및 시상 일정은 수행 및 협력 기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본 유의사항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음 >문의 -전화: 070-7525-0500 -카카오톡:http://pf.kakao.com/_UUWxexj -이메일:swkorea@swkorea.org -홈페이지Q&A :http://www.k-hackathon.com ※전국 대회로 개최되어,출장이 잦아 전화보다 카카오톡/이메일/인스타그램 문의가 빠릅니다. > SNS -공식 카카오톡:http://pf.kakao.com/_UUWxexj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sw_korea_/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Hackathon -공식 홈페이지:http://www.k-hackathon.com/ ============================================================================================== 주 최: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 관: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사)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후 원:한국컴퓨터정보학회,한국정보통신학회,한국콘텐츠학회,군산대학교,동의대학교,배재대학교 배재대학교 신기술혁신공유대학사업단,영남이공대학교,제주대학교,청강문화산업대학교,호남대학교,영림원소프트랩 ==============================================================================================
홍보안내
(9)-
행사 홍보제13회 K-해커톤 개최swkorea
- 댓글수 0
- 조회수 37
- 작성일 2025. 04. 15.
-
행사 홍보OLED & XR KOREA 2025
안녕하세요, 유비리서치입니다. 유비리서치는 OLED 및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글로벌 시장 및 기술을 조사하고 분석하는 리서치 회사입니다. OLED & XR KOREA 2025는 유비리서치에서 주최하는 국제 비즈니스 컨퍼런스로 디스플레이 산업의 중심인 한국에서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제9회를 맞이합니다. 8.6G OLED 투자를 계기로 IT OLED 산업화가 본격 가속화되었으며, OLED 기술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및 Micro OLED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산업은 광학 기술 발전과 XR 응용 확대를 중심으로 시장 다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업계 주요 인사들의 발표 및 토론, 기업 전시,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OLED 및 XR 산업의 미래 전략과 혁신 기술을 공유합니다. 컨퍼런스 개요 · 컨퍼런스명:OLED & XR KOREA 2025 · 일시: 2025년 4월 16일(수) ~ 18일(금) · 장소: 엘타워 오르체 홀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13 엘타워) · 홈페이지: -https://olednxrkorea.com/ 프로그램 ·자세한 프로그램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olednxrkorea.com/program-2025/ 컨퍼런스 사전 등록정보 (4월 11일 까지) · 튜토리얼 등록 (유료 등록) I 4월 16일 · 컨퍼런스 등록 (유료 등록) I 4월 17일 ~ 18일 ·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호텔 뷔페, 와인 및 핑거푸드(네트워킹 타임),발표자료(PDF) 가 제공 됩니다. 등록방법 · 홈페이지 등록 :https://olednxrkorea.com/register-2025/ · 카드결제 및 계좌이체 문의 ·운영사무국 02-577-4390 /olednxrkorea@ubiresearch.com
유비리서치- 댓글수 0
- 조회수 137
- 작성일 2025. 03. 25.
-
행사 홍보미디어아트, CG, 디지털트윈, 키오스크, VR/AR/XR 협업 파트너
저희 코드스토리는 언리얼엔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AI, 미디어아트,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키오스크 등 4차 산업혁명의 다양한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발과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열정과 노력을 기울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저희의 경험과 역량을 소개하고자, 선별한 작업물을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첨부 파일로 보내드립니다. 이를 통해 코드스토리가 귀사의 프로젝트나 비즈니스에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더욱 자세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협업이나 컨소시엄 뿐만 아니라 외주도 의뢰받고 있으니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시고 궁금한 점이나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코드스토리와 함께하는 새로운 해가 풍요로운 결과를 가져다 주길 기대하며 빛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업명 : 코드스토리 email : biz@codestory.biz 연락처: 010-8449-5189 소개서 :코드스토리 소개서.pdf 포트폴리오 :https://www.youtube.com/@codestory777
코드스토리- 댓글수 0
- 조회수 1,117
- 작성일 2024. 02. 02.
-
행사 홍보티스퀘어 소프트웨어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소개
안녕하세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회원사 분들에게 당사의 노코드 기반의자동화 테스트 솔루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개요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은 모든 프로젝트 참여자가 쉽게 테스트를 구현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고품질 소프트웨어를 빠르게 출시하고 프로젝트 가치를 최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손쉬운 테스트 시나리오 구성 - 다양한 환경 지원 - 테스트 데이터와 결과의 통합 관리 - 테스트 스케줄링 사용 ● 적용 분야 - 메타버스, 금융, 커머스, 모빌리티, 트래블 테크 등 모바일 앱 서비스 ● 적용 효과 - 품질 관리의 지속적 개선 : 자동화 테스트를 통해 소프트웨어 품질을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향상시키며, 초기 단계의 버그 식별로 리스크를 최소화함 - 프로젝트 리소스의 효율적 배분 : 자동화 테스트를 통해 수동 테스트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여, 인적 및 기술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함 - 테스트 커버리지 및 신뢰도 향상 : 다양한 테스트 시나리오와 환경을 커버하여 소프트웨어의 테스트 커버리지와 신뢰도를 향상시킴 -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강화 : 클라우드 서버에서 테스트 케이스와 시나리오를 통합하여 관리함으로써, 팀원 간의 협업을 촉진하고 리소스의 공유가 용이함 저희 회사의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분은 다음의 정보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E-mail : info@t-square.co.kr -. 대표번호 : 02-2690-0414 감사합니다.
티스퀘어- 댓글수 0
- 조회수 1,013
- 작성일 2024. 01. 24.
-
행사 홍보볼륨메트릭 촬영 기술을 이용한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컨설팅 지원
- 기업명 : (주)디지아톰 - 기업소개 : 디지아톰은 NIPA의 K-실감스튜디오 및 LG U+의 볼륨메트릭 스튜디오를 구축 및 유지 보수를 하고 있고 그 외에도 AI 교육 사업,빅데이터 구축 사업을 제공하는 SI 전문 업체입니다. - 제품소개 :아시아 최대규모 Volumetric Studio로 오브젝트를 4K카메라 60대로 360°촬영하여, 모든 방향에서 볼 수 있는 3차원 입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 - 효과 1. 2D 제약에서 벗어나기: 볼륨메트릭촬영 기술을 사용하면 사물과 사람을 실제와 같은 3차원 표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장면을 2차원으로 캡처하는 기존 촬영 방식과 달리 볼륨메트릭 촬영은 피사체 전체를 캡처하므로 메타버스의 사용자가 보다 몰입적이고 사실적인 방식으로 콘텐츠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도약은 가능성의 세계를 열어 메타버스 참가자들의 더 깊은 존재감과 참여를 촉진합니다. 2. 진정한 가상 현실 만들기: 볼류메트릭 촬영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외관뿐 아니라 피사체의 깊이와 움직임까지 포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신뢰성은 메타버스 내의 가상 영역으로 확장되며, 여기서 사용자는 체적으로 캡처된 아바타와 상호 작용하거나 실제 세계의 풍부함을 반영하는 환경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콘텐츠 제작자는 평면적이고 2차원적인 콘텐츠의 한계를 뛰어넘어 더욱 매력적이고 믿을 수 있는 경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3. 사회적 상호작용 강화: 메타버스는 근본적으로 사회적 공간이며, 볼류메트릭 촬영 기술은 인간의 상호 작용을 보다 진실되게 표현함으로써 사회적 측면을 증폭시킵니다. 가상 회의, 라이브 이벤트, 공유 게임 경험 등 체적으로 캡처된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는 마치 다른 사람들과 공간과 시간을 진정으로 공유하고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강화된 존재감은 보다 의미 있는 연결과 협업을 촉진하여 메타버스에서 가능한 것의 경계를 넓힙니다. 4. 공간 스토리텔링으로 창의력 강화: 볼류메트릭 촬영은 문자 그대로 메타버스의 스토리텔링에 새로운 차원을 도입합니다. 이제 콘텐츠 제작자는 3차원 공간에서 펼쳐지는 내러티브를 디자인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다양한 각도에서 스토리를 탐색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간적 스토리텔링 접근 방식은 사용자 참여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제작자가 선형적인 스토리텔링 관습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내러티브 구조를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5. 실제 세계와 가상 세계의 연결: 볼륨메트릭 촬영 기술은 물리적 영역과 가상 영역 사이의 강력한 다리 역할을 합니다. 실제 사물과 사람을 3차원으로 포착함으로써 물리적 요소를 가상 공간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의 융합은 실제 제품, 실제 위치 및 라이브 공연이 메타버스 환경과 원활하게 혼합되는 가상 상거래,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흥미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의 미래는 볼륨메트릭 촬영입니다: 메타버스 시대로 나아가면서 볼륨메트릭 촬영 기술은 차세대 몰입형 콘텐츠의 초석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콘텐츠를 보는 것만이 아닙니다. 그것은 실재적이고, 진정성 있고, 상호작용적인 방식으로 그것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메타버스는 진화하고 있으며 볼륨메트릭 촬영은 이를 창의성, 연결성 및 무한한 가능성의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방대한 콘텐츠 제작이 디지털 환경을 형성하는 데 중심이 되면서 눈앞에서 메타버스의 변화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 : (주)디지아톰 이병기 차장 (02-866-3305)
디지아톰- 댓글수 0
- 조회수 1,103
- 작성일 2023. 11. 29.
-
행사 홍보[예시]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스트리밍, 전시회 및 각종 이벤트 등 준비를 도와드립니다.
- 기업명 : XXX마이스 - 기업소개 :우리 회사는 컨텐츠 크리에이터 중심의 메타버스 서비스로 컨텐츠의 생산과 투자 그리고 유통과 소비까지 모든 사이클에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제품소개 :메타버스 플랫폼 "XYZ" - 적용실적 : A기관 전시회 운영(2023.XX.XX.), B기업 메타버스 이벤트 운영(2023.XX.XX.) - 담당자 : XXX마이스 김철수 차장(070-XXXX-XXXX)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댓글수 0
- 조회수 902
- 작성일 2023. 11.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