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장관, 실리콘밸리 디지털 혁신기업 현장행보 / '22.09.2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종호 장관은 현지 시간으로 9월 19일(월), 미국 실리콘밸리 주요 디지털 기업을 방문하여 디지털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먼저, 게임,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확장가상세계 콘텐츠를 사용자가 직접 제작·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확장가상세계 플랫폼 기업인 ‘로블록스’에 방문하였다. 이번 이종호 장관의 로블록스 방문은 ①확장가상세계의 현재와 미래를 세계 최고의 확장가상세계 기업과의 대화를 통해 점검하고, ②최근 발표된 “확장가상세계 지침 수립논의”, 관련 입법 추진 동향 속에 한국의 확장가상세계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③확장가상세계 윤리 정립 등 건전한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이다. 오후에는, 삼성전자 연구개발 해외전진기지인 ‘삼성리서치아메리카’를 방문하여, 실리콘밸리가 산학협력지구로서 성공한 이유와 다른 지역과의 차별점 등 실리콘밸리 생태계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세계적 기술 격변의 흐름에 발맞추기 위해서는 기존의 방식이 아닌 새로운 방식, 혁신의 개념의 중요성을 이야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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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데이터정책위원회 제1차 회의 / '22.09.04.
데이터 산업의 종합적인 육성 및 제도 혁신에 대한 산업현장의 오랜 염원을 담아 지난 10월 제정된 「데이터 산업진흥 및 이용촉진에 관한 기본법」(이하 ‘데이터산업법’)과 새정부 국정과제가 추구하는 가치를 본격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추진 기반으로써, 국가데이터정책위원회가 출범하였다···최근들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신산업인 확장가상세계에 대해 게임규제 가능성이 있어, 업계 부담 및 산업성장 저해가 우려되고 있다. 이에 과기정통부·문체부는 규제기관의 합리적이고 일관된 규제를 위해 게임물과 확장가상세계 구분 등을 위한 지침을 연내에 조속히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2030 부산 엑스포’ 등 국제행사 유치를 위한 확장가상세계의 경우에는 게임물이 포함되더라도 ‘등급분류’를 받지 않도록 지정하는 한편, 확장가상세계 산업 발전을 위해 용어정의, 자율규제 등을 포함한 확장가상세계 특별법, 확장가상세계 콘텐츠 진흥 법안 등이 제정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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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콘텐츠 창업 초기기업, 시작부터 함께합니다 / '22.09.20.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국정과제 ‘한류(케이) 콘텐츠의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을 추진하기 위해 실감콘텐츠 분야 창업 초기기업(스타트업, 창업 후 만 7년 이내 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9월 21일(수), ‘역삼로 창업가 거리’(서울 강남구)에 개소한다. 개소식(9. 21.)에는 문체부 김재현 콘텐츠정책국장, 콘진원 조현래 원장을 비롯해 실감 분야 유관 기관, 투자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해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와 15개 입주기업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한다. 유명 유튜브 창작자이자 기업인인 도티가 가상 스튜디오에서 확장현실(XR) 기술을 이용해 입주기업을 소개하고, ‘메타버스’의 저자 김상균 교수, 콘진원 ‘뮤즈온’ 사업의 지원 음악가 ‘온더달’이 함께 홀로그램 기술을 이용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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