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로그인 후 이용하세요.
조회방법 1
검색키워드를 키보드로 입력하시고 조회버튼 (돋보기) 가능
조회방법 2
① 하단의 기술분야, 응용분야의 키워드를 클릭하시어 조회가능
② 기술분야, 응용분야 키워드 중복으로 클릭하여 조회가능
※ 키워드 클릭시에는 별도 텍스트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종사업 기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본사 주소 (07566) 서울시 강서구 화곡로 68길 82, 705호 주요제품 /서비스 게이미피케이션 제품 유통 (인재역량평가/채용 솔루션 외), 국제게임화컨퍼런스('21년부터 매년 개최), 게임화저널(국내 유일의게이미피케이션 전문 매체. 영국 매체와 제휴되어 있으며, 국내 정식 등록매체(인터넷신문)), 히어로즈북(게이미피케이션 전문 서적 출간), 게이미피케이션 교육(이러닝('메타버스로 일하는 세상, 게임DNA를 이식하라'(한국직업능력평가원 A등급), 대학, 아카데미 연계), '게이미피케이션 마스터' 민간자격증, 게이미피케이션과 연계된 각종 IT/게임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컨설팅 등 기업소개 당사는 게이미피케이션을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연구원이며, 글로벌에서 인정받는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게임 메커니즘과 산업, 교육 등을 융합하는 각종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Metaverse is real gamification'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메타머스를 구성하는 하드웨어와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그 안에서 활동하는 상호작용, 메커니즘, 사용자, 크리에이션 등은 결국 게이미피케이션 이론과 실제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제품 서비스 개요 - 당 연구원의 홈페이지 및 회사소개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검색엔진 등에 '한국게임화연구원' 또는 '게임화저널'로 검색을 하시면 많은 사례와 내용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종사업 제조-출판, 실내건축, 소프트웨어개발및공급(모바일앱, PC, 디바이스), 증강, 가상현실 관련사업, 교육사업, 캐릭터개발, 게임, 애니메이션 제작, 유통 본사 주소 (10881)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214-12, 4층 주요제품 /서비스 BOOK+APP (북플러스앱) 구성제품 : Tagme3D(태그미3D) :증강/혼합현실 파닉스 딕셔너리북 시리즈 AR TOTO(AR토토) :증강/가상/혼합현실 2D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스캐닝북 시리즈 AR Spookiz(AR스푸키즈) :증강/혼합현실 3D 애니메이션 스캐닝북 시리즈 AR Lulu&Lala(AR룰루랄라) :증강/혼합현실 3D 애니메이션 스캐닝북 시리즈 북타버스(Booktaverse) : 메타버스 교육콘텐츠 기업소개 ㈜빅토리아프로덕션은 증강/가상/혼합현실 분야 교육용 콘텐츠 및 모바일 앱을 개발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에듀테크 기업입니다.지금까지 AR/VR/MR/메타버스기술과 관련하여 총 350여개의 콘텐츠와 총 650여개의 모바일앱을 개발했습니다. 16개의 다국어로 콘텐츠를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에듀테크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제품 서비스 개요 북플러스앱(BOOK+APP) - 증강/가상/혼합현실/웹플랫폼/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및 교재교구 출판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에듀테크솔루션 제공 - 출판물에 AR/VR/MR을 접목하고, 웹플랫폼,메타버스 가상공간을 개발 - 종이책이 2D/3D 사물이 마치 마법을 보듯이 생생한 콘텐츠로 살아납니다.언제 어디서나 아이들의즐거운 학습을 지원합니다. -제품/서비스 구분(기술분야, 응용분야) 서비스 1 : 증강/혼합현실 도서/비도서/인테리어 제품군 서비스 2 : 증강현실 웹플랫폼 서비스 "BOOK+APP.co.kr" 서비스 3 : 온라인 러닝 플랫폼 - 교육용 메타버스 “북타버스(BOOKtaverse)” 서비스 4 : 오프라인 학습관 - 스마트클래스 디지털학습관 구축 -제품/서비스 링크 (제품홈페이지)www.BOOKplusAPP.co.kr (태그미3D)https://youtu.be/dWTW7Hffhjo?si=dVNzKwzGZjLmfIuD (AR토토)https://youtu.be/Bmq-Lo6z9Wc?si=D-c-NyjzXsLEF15r 제품 서비스 소개 (북타버스)https://youtu.be/HAq-gGxWDyM?si=QoufLcHA4mu5YcBE 적용 사례/실적 (2021년 9월 14일) 한국생산성본부, 제6회 이러닝 에듀테크 비즈니스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2021년 12월 13일)과학기술정보통신부,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대상 수상 (2022년 12월 6일) 산업통상자원부, 가상증강현실 산업 공로표장장 수상 (2023년) EdTech Award, Virtual Reality Augmented Reality(VR/AR) Solution winner - BOOK+APP (2023년10월 18일) K-Meta, 2023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KMF) 창작자부문 협회장상 수상 (2023년 11월 7일) K-Meta, Startup Award in Metaverse & ICT 부문 Global Prize 수상 적용 효과 북타버스(BOOKtaverse)는 교육을 겸비한 에듀 엔터테인먼트(Edu-Entertainmnet)교육용 솔루션 가상공간에서 체험형 학습,도서학습, 언어 학습, 창의놀이 등이 가능한메타버스 기반의 실감형 학습 솔루션 구축 - 몰입교육: 아바타와 가상 학습 환경에서의 사실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 - 맞춤형 성장: 개인화된 자기 주도적 성장 경험 - 연결된 경험: 개인과 타 학습자, 교사 혹은 학부모와의 연결되는 기술 플랫폼 구축 - 비대면 교육환경 : 어디서든 여러명이동시에 접속하여 학습이 가능
주종사업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및 공급업 본사 주소 (08507)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B동 1406호(우림라이온스밸리) 주요제품 /서비스 □ SEDN (미디어솔루션시스템) □ URL :https://www.sedn.software/ 기업소개 □ 13년차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사 ◦Stream, Transcoding, CMS서버에서 플레이어까지 미디어서비스에 필요한 패키지 솔루션 개발공급사이자 통신사 OTT 에서 B2B, B2G 사내방송시스템까지 구축한 역량, 노하우 보유 - 2019, 2021 DNA 네트워크분야 혁신기업 선정 - 2022 Fast track 혁신기술 및 조달청 혁신제품 선정 (Model : SEDN v2) □ 3년차 헬스케어 XR 스타트업 개발사 ◦레거시미디어와 VR/AR/MR 콘텐츠를 결합한 의료서비스 XR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술기교육 및 평가를 위한 서울대병원과 공동연구, 특허기술 미국 출원 - 2023 SEDN Medical 출시 및 술기교육 VR시뮬레이션 SNUH 공동개발 - 2023.12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최우수그룹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이누씨]회사소개서.pdf 제품 서비스 개요 □제품/서비스 명 :SEDN medical edition □제품/서비스 설명 :복강경, 내시경, 로봇수술등 미세카메라를 이용하여 진행되는 수술영상을 저장보관하고 이를 XR 시뮬레이션 콘텐츠와 함께 의료인(의사, 간호사, 수술보조인력)을 위한 술기교육용 서비스로 제공하고자 함 제품 서비스 소개 □ 술기교육을 위한 FLAT영상 및 XR콘텐츠를 통합관리하는 패키지 솔루션 - 최적화된 웹기반의 콘텐츠관리도구와 사용자 웹 인터페이스 제공 - 로봇수술장비 연결 영상저장, 보관, 라이브스트림까지 자동화된 프로세스 - PC, Mobile, TV, HMD 디바이스 동시스트림 및 수술실별 멀티채널 스케줄링 - 진료과목별 커스텀된 메타데이타 데이터베이스 구성 및 필터검색기능 - 수술실 음성데이타를 기반으로 주요장면 자동추출 ai 검색 (베타) □ 현업의 의료진이 개발한 술기교육 가상 콘텐츠 제공 - 신경외과 의료진이 직접 설계하고 UI/UX개발에 참여하여 구현한 술기 시뮬레이션 - 서울대병원 IRB 보고 및 전공의를 대상으로 한 사용자평가 통해 80%수준 실제감 - 사용자의 가상 실습 프로세스를 자동평가할수 있는 지능형서비스 (개발중) 적용 사례/실적 - 2021년 04월, 과기부'디바이스 성능에 따라 변화하는 클라우드 기반 XR 콘텐츠 변환 및 서비스 기술 개발' 사업 수주 - 2022년 04월, 과기부 'XR-OTT 플랫폼 기술 및 미디어클라우드 개발' 사업 수주 적용 효과 - 신경외과 의료진이 참여하는 수술영상과 XR 시뮬레이션 교육콘텐츠 제공함 - 비디오기반의 레거시미디어와 융합하여 제품출시와 도입결정 수월하고 상용화 유리함 - CT, MRI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술대상 부위 모델링, 환자맞춤형 XR실습 시나리오 가능함
주종사업 SW개발 본사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에스플렉스센터 시너지움동 7층 주요제품 /서비스 SW개발 기업소개 안녕하세요! 모바일 앱개발 협동조합 입니다. 모바일 앱개발 협동조합은 IT 분야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SW 개발 전문 협동조합 입니다. IT 각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최적화된 컨설팅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모바일 앱개발 협동조합에서는 현재까지 400여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다양한 기술을 보유한 각각의 조합원을 통해 여러분의 성공적인 컨설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제품 서비스 개요 - 유아 서비스 개발 - 바우처, 공급기업, SI 개발 제품 서비스 소개 [자체 서비스] - 동화히어로 AR 카메라https://fairytalecamera.modoo.at/ 카메라를 비추면 다양한 AR 애니메이션이~ 우리 아이가 신나는 동화히어로 AR 카메라 - 동화히어로AR 동화책 콘텐츠https://dongwhaheroar.modoo.at/ 동화책을 비추면 우리 아이가 동화책의 주인공이 되는 동화히어로AR 동화책 서비스 - 동화히어로 NFT 서비스 https://nfthero.modoo.at/ 내가 만든 AR 스티커를 NFT로 제작하세요! - 우리동네 동화히어로 메타버스 https://fairytalemeta.modoo.at/ 언제 어디서든 내 폰이 비치는 모든 곳에 화면을 터치해서 원하는 그림을 그리고 다양한 사진를 추가할 수 있는 놀라운 메타버스 - 아이지킴이 아이케어 https://aicare.modoo.at/ 영유아 자녀 관리 서비스(넘어짐/울음소리 인식, 표정 변화 감지) - 전래동화 메타버스 플레이테일 https://url.kr/ams2hy 우리 전래동화 속으로 빠져드는 3D 메타버스 콘텐츠 서비스 - 동화히어로 2D 애니메이션 https://fairytalehero.modoo.at/ 우리 아이가 2D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되는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 [SI 개발] [모바일앱개발협동조합 포트폴리오] https://url.kr/cp398m 적용 사례/실적 400건 이상 적용 효과 [모바일앱개발협동조합 포트폴리오] 참조 https://url.kr/cp398m
주종사업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솔루션 개발및 판매 소프트웨어, 모바일앱 관련 개발 및 판매, 영상컨텐츠 제작 및 판매 공연,방송 컨텐츠 기획 본사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89번길 20, 경기스타트업캠퍼스 2동 8층 주요제품 /서비스 초고화질 8K 3D VR 영상 솔루션, "알파뷰" 기업소개 알파서클(ALPHACIRCLE)은 '알파뷰(ALPHAView)'라 불리는 최첨단 시각 개선 소프트웨어를 만든 유명한 스타트업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콘텐츠 제작자가 고품질의 원본 VR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알파서클만의 알고리즘은 인코딩과 디코딩 과정 모두에서 사용되어 4배 더 많은 픽셀을 분배해 최고의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이 고급 기술을 이용하여 스마트폰과 VR 헤드셋을 통해 8K 3D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으며, 시청자에게 탁월한 시각적 선명도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비싼 고급 VR 헤드셋 없이도 초고화질 VR 영상을 선명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재생 문제와 버벅임을 없애 원활하고 중단 없는 최적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제품/서비스 개요 알파서클의 고유 알고리즘이 탑재된 "알파뷰(ALPHAView)"는 VR 영상엔진으로서 약 4배 화소를 집약한 8K 3D 화질을 구현 할 수 있으며, 수시로 변화하는 이용자의 시야에 따라 분할 영상들이 자연스럽게 동기화 되면서 360도 영역을 하나의 초고화질 공간으로 체험 할 수 있도록 해주는 VR 재생솔루션(소프트웨어)입니다. 알파서클의 혁신적인 기술은 콘텐츠 제작자가 기대하는 그 이상으로 고품질의 VR 영상을 제작하여 사업화하고 수익을 많이 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품/서비스 소개 영상 (아래 클릭) 고화질 VR 영상엔진, "알파뷰" #VR#XR#콘텐츠#IT#서비스 플랫폼#VR콘텐츠#미디어#엔터테인먼트#관광#광고#예술#스포츠 #VR콘서트
주종사업 컨텐츠제공업및연구개발, 전자상거래업, 시장조사서비스, 경영상담업 본사 주소 (06775)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83, 삼호물산빌딩 A동 1901호 주요제품 /서비스 1. 디스플레이 마켓 트랙 및 보고서 2. 디스플레이 시장 컨설팅 3. 국내 디스플레이 세미나 개최 (상·하반기) 4. 국제 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 eXtended Reality Korea :https://extendedrealitykorea.com/ OLED Korea :https://oledkoreaconference.com/ 기업소개 유비리서치(UBI Research)는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분석 보고서, 컨설팅 서비스, 국내외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시장 조사 전문 기업입니다. 전 세계 디스플레이 중심지인 한국, 일본 중국 내 유비리서치 현지 거점지에서 화동하는 디스플레이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유비리서치] 회사소개서.pdf
주종사업 3D 디자인,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Web Configurator 솔루션 개발, VR 제작 및 Pipeline 구축 및 컨설팅 본사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83길 34 (반포동), 나우빌딩 5층 주요제품 /서비스 - 3D Assets 제작: 설계 데이터 기반 고품질 모델링 제작확장현실(XR) 디지털 트윈 기반 인더스트리얼 메타버스 - 산업용 Web 3D XR Configurator 통합 솔루션 - API 기반 보안 솔루션 시스템 기업소개 템페스트는 기업에서 생산하는 모든 제품에 관한 3D 디자인작업부터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솔루션 제작까지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개발한 시스템을 통해 디자인제작 공정의 단순화 및 최적화를 구현했으며, 이를 통합관리까지 가능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요사업으로는 자동차 및 산업제품의 3D 모델링, 렌더링등의 마케팅 이미지 서비스 제공부터, 제품의 온라인 3D 컨피규레이터 및 온라인 이미지 제작시스템 관리 통합솔루션까지 폭넓은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제네시스’로부터 우리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제품에 기반한 디지털 서비스를 공급해왔고 2023년 현대자동차그룹으로부터 우리 온라인 컨피규레이터 시스템을 전사표준으로 인정받아 현재까지 자동차 온라인 컨피규레이터를 제작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올해 최적화 기술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지속적으로 공정의 최적화 및 이를 위한 효과적인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품 서비스 개요 - TEMPEST TRIZM LITE : 제품 디지털화 및 Web 기반 Configurator 서비스 시스템 - TEMPEST TRIZM PRO: 관리콘솔을 포함한 통합 Web 기반 Configurator 솔루션
주종사업 IT 개발 및 디지털컨텐츠 투자 본사 주소 (06024)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37길 19 주요제품 /서비스 메타버스 플랫폼 CREVERSE [대외용] 크리버스 국문 소개서_저용량.pdf 기업소개 컨텐츠 전문가들과 IT 전문가들이 함께 만든 메타버스 전문 기업입니다 제품 서비스 개요 -제품/서비스 명 CREVERSE (Creator + Metaverse) -제품/서비스 구분 메타버스/블록체인/AR/VR/AI -제품/서비스 링크 https://creverse.io/download(Android / iOS / Windows) 제품 서비스 소개 컨텐츠 크리에이터 중심의 메타버스 서비스로 컨텐츠의 생산과 투자 그리고 유통과 소비까지 모든 사이클에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플랫폼https://creverse.io/ 적용 사례/실적 2023년 2월 5일 서울예대 &미국 UCSD 실시간 합주 공연 스트리밍 성료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39176#home 2022년 10월 KMF & KME 참여 및 쇼케이스 성료https://www.m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6576 2022년 9월 실물 연동 NFT 전시회 성료https://www.fintech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1395 적용 효과 기존 오프라인 컨텐츠 산업이 가지고 있던 한계점들을 극복하고, 크리에이터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생산된 다양하고 질 좋은 컨텐츠들을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컨텐츠 생태계의 조성
주종사업 정보통신업, 교육서비스업 본사 주소 (31145) 충남 천안시 천안천4길32 그린스타트업타운 1층 주요제품 /서비스 메타버스 및 AI/IT 교육훈련 정보 제공, 디지털 인재양성 인터넷신문 전문미디어 기업소개 디지털 인재양성 정보 플랫폼 및 인터넷신문 미디어 서비스 제공 제품 서비스 소개 1. 정부, 지자체, 기업에서 지원하는 디지털 인재 양성 관련 정보 제공 2. 메타버스,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디지털 신기술 인재훈련 정보플랫폼 서비스 3. 메타버스 등 디지털 신기술 교육훈련 프로그램 정보 제공 4. 메타버스 개발자 양성을 위한 부트캠프,코딩부트캠프 정보 공유 5. 창업커뮤니티및스타트업커뮤니티https://bizbegin.me 6. 지역기업뉴스충남비즈https://cnbiznews.com 7. 마케팅 대행 지원 레퍼런스 - 헬스케어 호흡 분야 호흡재활 커뮤니티 모두의호흡https://modoosoom.com 적용 효과 디지털 신기술 인재육성을 통하여 메타버스와 인공지능 등 부족한 인재양성을 통한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에 기여
주종사업 광고홍보기획, 광고대행, 전시홍보, 전시및행사대행, 소프트웨어개발, 하드웨어개발 본사 주소 (04554) 서울시 중구 퇴계로 173, 남산스퀘어빌딩 14층 주요제품 /서비스 브랜디드 콘텐츠 : 고객경험(CX)플랫폼, 디지털체험(DX)플랫폼 전시 및 행사 기획 및 운영 디지털 마케팅 기획및 운영 기업소개 “융합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브라이트벨은 새로운 테크놀로지(DT, XR 등)를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활용하며 더욱 효과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고객 경험을 기획” 고객이 브랜드와 제품을 인지하고 학습하고, 구매 전환 과정에서 최적화된 커뮤니케이션 모델을 기획하는 크리에이티브 기업입니다. “고객의 경험 데이터를 관리“ 고객과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발생되는 스몰-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새로운 CRM 서비스를 위한 기회와 방법을 제시합니다. 브라이트벨은 2012년 설립되었으며, 2019년 대한민국 대표 홍보 기업인 KPR의 인수 한병을 통해 현재 자회사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주종사업 VR/AR 기술 활용 실감콘텐츠 제작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본사 주소 (04093)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194 (구수동, 창성빌딩) 2층, 201호 주요제품 /서비스 실감콘텐츠 제작 및 개발 / 실감콘텐츠 공급 및 어플리케이션 및 플랫폼 서비스 기업소개 본사는 2017년 설립되어 방송프로그램 제작PD로 구성된 콘텐츠 제작팀과 가상 및 증강 기술 개발 역량을 갖추고 있는 개발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술 융합 디지털 실감콘텐츠 제작 및 관련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음. VR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AR(증강현실) 콘텐츠 제작/ ARApp(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플랫폼 등을 개발하며, 전시, 방송, 관광, 게임 등의 IP를 활용, 디지털 실감콘텐츠 개발 사업에 집중하고 있음. 다양한실감콘텐츠의 제작 및 개발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바탕으로 Metaverse 플랫폼 구축과 플랫폼 내 소비될 수 있는 디지털 실감콘텐츠 제작을 진행 중에 있음. 제품 서비스 개요 VR/AR/XR 콘텐츠 및 응요소프트웨어 개발과 프로젝션 맵핑 등의 인터랙션이 가능한 미디어 월 등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제품 서비스 소개 전시 및 체험관 등의 공간에서 실감콘텐츠를 관람할때 활용 가능한 HMD 및 시뮬레이터 간 연동과각 콘텐츠를 운영 할 수 있는 통합 운영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여 본사 운영 및 발주처의 요청 범위에 따라 커스트마이징 제공. 동작 및 사물, 이미지 인식을 통한 AR(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방송live, 콘서트 등에 활용 되고 있음. 콘텐츠의 기획, 촬영, 편집, 후반 작업, 개발 등 콘텐츠 개발로직이 구축되어 있어 클라이언트 및 파트너사의 요청 범위에 맞게 개발 가능. 적용 사례/실적 2022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및 사범대학] 실감콘텐츠 제작 및 개발 -KCON LA AR(증강현실) 촬영 App 개발- 전시/공간 구축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개발 -익산 백제왕궁박물관 디지털 콘텐츠 제작 -하나은행 동계 패럴림픽 홍보영상 제작- Interaction Game 외주 개발 2021 - 전남 공공미술프로젝트 디지털영상 제작 및 전시공간 구축 - KY Entertainment '읽어주는 노래방' 서비스 개발 - 5G XR 가상공간 양방향 그룹 홈 피티니스 "우리오래"App 개발 - 삼성 스마트 TV 금영노래방 App 점수 배경 CG 영상 제작 - 금영엔터테인먼트 기업홍보영상 제작 - 강원도 고성군 VR 시네마 "대왕의 무덤" 및 "열기구 VR" 콘텐츠 제작 - 피닉스다트 3D 모션그래픽 영상 제작 - 한국조폐공사 안전교육용 VR 콘텐츠 제작 - 영동대로 K-POP 콘서트 AR 개발 - 제21회 모바일 기술대상 'AR 드로잉 앱'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2020 - 5G기반 인터랙티브 실감미디어 기술개발 및 실증 - 부산 및 광주 VR 실감형 콘텐츠 제작 - RAPA 5G 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5G 기반 AR 기술 활용비대면 실감 가창 애플리케이션 "JUKE LIVE 개발" 및"노래의 정석"콘텐츠 제작 - CJ ENM KCON:TACT AR 기술 개발 - 대구 해피빌런즈 운영 솔루션 개발 - NIA 실내 라이다 및 AR/VR AI 데이터 구축 - 360 실감콘서트 '오너콘' 제작 - 금영노래방 '내일은 트롯' 웹드라마 제작 - 금영노래방 '카래방', '세로라이브' 영상 제작 - GPS VR 홍보 영상 제작 - VRLU VR 홍보 영상 제작 - Smart ZEC 기술 보고 영상 제작 - Unity Unite Seoul 2020 세션 영상 제작 - 2020 생명존중대상 수상자 영상 제작 - 현대로보틱스 쇼룸 영상 촬영 - VR 언어교육 플랫폼 SpeakDUO 개발2019 - VR 노래방 KPOP VRZON 개발 - VR Film ‘HOLIC’ 제작 - VR Film ‘THIRST’ 제작 - 3.1운동 100 주년 기념 VR 콘텐츠 제작 - AR문화재 복원 프로젝트 개발 - AR ART EXHIBITION 개발 - AR Volumetric Capture 유니티 편집 - SK Chemical&Innovation AR 전시 및 홍보영상 제작 - 현대로보틱스 전시 및 홍보영상 제작 - 대우조선해양 전시영상 제작 - 경기도청 ITB 2019 전시영상 제작 - 현대생활사박물관 개관식 영상 제작 - 한국가스기술공사 홍보영상 제작2018 - STO 서울관광마케팅 서울관광 스타트업 토크콘서트 기획 및 제작 - 산림청 자연휴양림 VR 콘텐츠 제작 - 중소기업청 R&D 컨설팅 사업 선정 - KB liivrun game 개발 - VR 테마파크 운영 솔루션 BOYO’ 출시 - MR 디지털 뮤지엄 콘텐츠 개발 - 지리산 청학비경 VR 콘텐츠 제작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VR/AR/MR 기업 육성 지원 사업 선정 - 이동형 버스 VR 운용 솔루션 개발 및 공급 - 캐나다 관광청 끝발 원정대 VR 콘텐츠 제작 - 인천공항 제 2 터미널 BHS 시스템 VR 콘텐츠 제작 및 솔루션 개발 - 국방부 홍보 영상 제작 - 인천공항 제 2 터미널 BHS 시스템 VR 콘텐츠 제작 - Hololens 활용 Medical AR/MR 멀티운영시스템 R&D - DAQRI SMART HELMET 활용 국방산업안전 MR 솔루션 제작 - 재료연구소 IOT Remote Check MR contents 개발 - VR 테마파크 운영솔루션 ‘ 수출 - MBC World ‘MBC AR’ 콘텐츠개발 및 APP 출시2017(주) 브이런치 (VRUNCH) 설립 - 모션데이터 추출 관련 특허 등록 - VRUNCH 상표권 출원 - VR/AR/MR 실감형 뉴콘텐츠 기업부설연구소 VRUNCH Lab 설립 - TV조선' 파트라슈' 방송콘텐츠 제작 - KB innovation HUB opening contents 제작 - 프랑스, 독일 문화원 GAME JAM VR contents 제작 - Out of index 2017 Sponsor - TRAVIE 대만 프로모션 VR 콘텐츠 제작 - NIPA 시뮬레이터 적용 초 고화질 실감형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CANADA 관광청 VR 실감형 콘텐츠 제작 협약 - 네이버TV 파트너 협약 - 문체부 대변인실 VR 홍보영상 제작 - CANADA Winter story VR콘텐츠 제작 - 문체부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VR 콘텐츠 제작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MART HELMET 활용 MR 콘텐츠 제작 교제 집필 적용 효과 브이런치(VRUNCH)는 VR/AR/XR/Metaverse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Contents)제작과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기술융합 디지털 실감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주종사업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광고기획 및 제작, 문화콘텐츠, 광고대행업 등을 포함한 정보통신사업자 본사 주소 우) 04039 서울특별시 마포구 홍익로5안길 36(서교동, 지엘빌딩) 주요제품 /서비스 VR/AR 기술 기반의 통합형 XR메타버스 상용화 서비스 플랫폼 기획 및 개발 기업소개 래벡스는 VR/AR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기획/사업 마스터플랜, 미디어 제작, CMS 운영을 제공하는 XR 종합 마케팅 솔루션 그룹입니다. AR, VR, XR 기술과 e-커머스 적용을 통해가상 세계 속 새로운 마케팅 시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제품 서비스 개요 래벡스는 XR솔루션 기획 / XR콘텐츠 제작 / XR플랫폼 마케팅의 총 3개 부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품 서비스 소개 XR플랫폼 마스터플랜 기획 및 수요처 매칭 콘텐츠 제작 및 IP발굴/기술매칭 e-커머스 플랫폼의 서비스 상용화 XR플랫폼 홍보 및 통합 마케팅 전개 적용 사례/실적 2022년~23년. 한국전파진흥협회의 메타버스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지원 과제, 자유공모 선정. 신유형 메타버스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 분야에서 [지역형 실감 메타노믹스(Metanomics) 플랫폼 "로컬로 LOCALO"구축 및 서비스 개발을 진행중. 2020년~21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5G 광화문 프로젝트 마스터플랜 기획 및 콘텐츠 제작 선정. 광화문의 과거, 현재, 미래를배경으로 한 VPS기반 AR콘텐츠인 "광화경" 기획 및제작. 2021년. 넷플릭스 '승리호' 런칭 기념 드라이브인 언택트 체험관 제작 우주 추격전을 VR영상으로 체험하는 몰입형 실감 영상콘텐츠 기획 및 제작실행. 적용 효과 통합형 XR메타버스 플랫폼을 새로운 커머스(시장) 개발 및 활성화를 목표로기술의 실체적 상용화를 추진합니다. XR메타버스 플랫폼의 기술 개선과 함께XR 콘텐츠의 수요처 매칭, IP 발굴 및 기술매칭, 플랫폼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대한민국 K-콘텐츠의 영역을 확대하고글로벌 시장 선점에기여하겠습니다.
기업소개 YAYLABS는 NFT 기술을 통해 Web3와 Web2 그리고 현실세상을 잇는 거대한 다리를 꿈꾸는 회사입니다. YAYLABS는 StarboysNFT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민팅하였으며, NFT 분석 및 리뷰 커뮤니티와 보유 NFT 기반 기술력을 기반으로 창작자와 소비자를 연결합니다.
기업소개 버추얼 휴먼 쇼호스트 및 마케팅 에이전시와 판매 영상 자동 제작 및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하는 메타버스 타입의 3D 가상 공간으로서 가상인간, 사물, 공간이 모두 지원되는 AI 기반 3D 가상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버추얼 휴먼 생성 기술, 챗봇, 3D to Video, 3D 카메라 이동 시나리오 설정 기술, 비디오 자동 병합 기술, 딥러닝 기반 Object to 3D 기술(실제 세계 물체를 가상공간에서 에셋화) 등이 주요 요소 기술임
기업소개 이티에듀는 2014년 우리정부의 SW중심사회 실현정책에 맞춰 언론사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SW교육 TF로 시작했습니다. 정부의 SW 및 AI인재양성 정책기조와 방향을 함께하며, 보다 폭넓은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2018년 공식적으로 분사하였습니다. 기업 및 정부의 후원을 통해 고품질 최신 콘텐츠를 적시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국 SW중심대학과 및 서울교육대학교와 함께 청소년의 컴퓨팅사고력과 창의성 향상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SW사고력올림피아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재단 및 기업의 후원을 통해, 국내 유일하게 Cospaces, Roblox, Zepeto, VRWare, Ditoland 의 교육프로그램을 약 2,000여명의 청소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하였으며, 2022년 5~6월에는 물리적인 환경적 어려움으로, SW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재외한인학교 330명의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국산 메타버스 플랫폼인 유티플러스의 Ditoland 8차시 교육을 제공 중에 있습니다. 2021년에는 Roblox 본사 라이센스 체결을 통해 해외에서 가장 사용률이 높으나 국내에서 활성화가 안된 점에 착안하여, 초,중,고등, 대학(원)생 대상 Roblox 공모전을 실시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외산 프로그램보다 국산 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 강사양성, 교육보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네오엔터디엑스 주식회사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로, 불쾌한 골짜기 현상을 완전히 극복해 실사와 다름없이 자연스럽고 유려한 버추얼 인플루언서 영상을 제작합니다. 독자적인 기술로 가상 얼굴 디자인 및 수정이 자유로우며, 실시간 라이브 방송 기술도 개발 완료하여 버추얼 쇼호스트의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도 준비 중입니다. 또한 웹툰 웹소설 게임 애니메이션 주인공 캐릭터의 버추얼 인플루언서화 및 NFT화 사업도 준비 중으로, 현재 300여개의 웹툰 웹소설 IP 우선협상권을 확보했습니다. 버추얼 인플루언서들과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도 프로토타입 개발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재 굴지의 글로벌 대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제작 중입니다.
기업소개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기술과 문화를 기반으로 강원지역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업과 연계되는 스마트 팩토리는 물론이고, 자동차 등의 자율주행 및 AI 모델 응용을 진행 예정입니다.
기업소개 주식회사 디엠스튜디오는 극사실적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시각화 공간 정보 데이터와 확장현실(XR)의 시너지를 통한 차별화된 메타버스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과의 콜라보로, 다양한 산업군에 직관적인 비주얼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주식회사 네이티브는 영화, 드라마 등 영상미술분야를 바탕으로 XR, 버추얼프로덕션, 3D에셋 개발,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회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영화미술분야의 남아,상상공작소의 계열사로써 기존의 아트디렉션과 연계한 XR을 구현함으로 새로운 공간과 아트웍을 디지털 공간에서 표현하며 3D스캐닝, 에셋, 메타플랫폼의 콘텐츠 공급자로써 새로운 방향을 제시합니다. LED 볼륨월과 그린 크로마월을 이용한버추얼 프로덕션을 운영중에 있으며 Vicon 장비를 이용한 모션캡쳐, 버추얼 카메라 시스템을 운영중에 있습니다.